본문 바로가기
생각 정리 다이어리

사랑이란 과연 무엇일까? (사랑에 대한 정의)

by 수출애국자 2021. 4. 14.

사랑이란 과연 무엇일까? (사랑에 대한 정의)

 

사랑이란 무엇일까?

연인을 좋아하는 게 사랑일까, 내 조카, 내 자식을 좋아하는 게 사랑일까?

 

사랑에 대한 정의는 많이 나와있다. 

하지만 정작 각 사람에게 사랑이란 무엇이라고 물어보면 답은 다 다르다. 

 

나에게는 과연 사랑의 정의는 무엇일까?

 

나에게 사랑이란 희생이며 지는 것이다. 

어떤 사람을 진심으로 사랑을 하게 되면 그 사람을 위해서 희생을 하게 된다. 

예를 들어, 가방을 들어준다거나 나의 시간을 들여서 그 사람을 기쁘게 해준다거나 나의 돈을 써서 그 사람이 웃는 모습을 본다던가, 혹은 나의 시간과 정성을 들여 내 자식을 키운다던가 혹은 노력하여 내 사랑하는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처럼 희생을 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또한 지는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연인관계에서도, 더 사랑하는 사람이 더 따라다니고 더 많이 챙겨주고, 생각해주며 상대가 뭘 원하든 그대로 해주려고 한다. 하지만 사랑을 한다면 이것을 지는 것이라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나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내가 상대를 위해 노력하고 매번 따라주는 것은 그를 위한 것도 있지만 내가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기 때문이다. 

 

사랑을 생각을 하면, 예수님에 대해 묵상을 해보게 된다.

나를 너무나 사랑하신 하나님께서 자신의 유일한 아들을 땅에 보내어 십자가에 못 박혀 죽게 하시고, 그것으로 우리를 사랑하는 것을 확증해주셨고 우리를 구원해주셨다. 이는 엄청난 희생이며 엄청난 사랑인 것이다. 

 

사랑, 

사랑은 대체 무엇이길래 우리가 미치기도 하고 우리 인생을 바꾸는 것일까?

 

사랑을 하게 되면, 내 안에 사랑이 넘치는 것처럼 내가 바뀐다. 

사랑을 받게 되면, 내 자신이 뭐가 된 것처럼 기분도 좋아지고 자존감도 많이 올라간다. 

사랑을 주고 사랑을 받는 사람은 참으로 행복한 사람이다. 

 

사랑, 

사랑은 국경이 없고, 나이의 제한이 없다. 

또한 사랑은 꼭 연인과 가족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이웃사랑 같이 다른 사람을 사랑해주는 마음도 있다. 

 

어려운 사람들을 사랑해주고, 도와주며 그들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내가 먼저 사랑이 넘치는 사람이 되어 그 사랑을 나누어 주는 것은 어떨까?

사랑은 유한적인 것이 아닌 무한적인 것이라 나눠주면 나눠줄수록 넘치는 것이 사랑인 것 같다. 

 

사랑의 정의는 각 사람마다 다르다. 

당신에게 사랑의 정의는 무엇인가? 당신은 사랑을 하고 있는지 혹은 당신은 사랑을 받고 있는지?

혹은 너무 둔해서 주변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사람인지도 알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사랑을 주는 사람은 사랑을 받기도 쉬우며 사랑을 받은 사람은 사랑을 다시 나누기 쉽다.

우선 주는 사랑을 실천하여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주며 또한 나눈 사랑을 많이 되돌려 받았으면 좋겠다. 

 

사랑합시다, 사랑합니다. I LOVE YOU.

댓글